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이벤트
빠른상담
학습상담전화문의
  • 장학수기
  • Home > 장학안내 > 우수교수/장학생
[2018년 1학기 노력상]   배상철 장학수기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50대 중년 아저씨입니다.
제가 할 수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뜻이 있다면 지금 도전해 보십시오.
1년에 한번 이상은 해외 봉사활동을 나가는데 이제는 현지 아이들에게 한국어를 제대로 가르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수강 동기 --

필리핀 봉사활동을 가서 한국과 한국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어를 가르치려고 하니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그저 막막할 뿐이었습니다. 그때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한국어 교원과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배론을 선택하게 된 이유 --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우연히 배론을 알게 되었고 강의를 맡으신 교수님들의 이력을 보고 더 신뢰가 갔습니다. 만약 형식적인 자격증이 필요했다면 아무렇게나 선택을 했겠지만, 제대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고 수강후기도 읽어보고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만족이었습니다.

배론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

학과 교수님들의 수업 내용이 알차고, 하나라도 더 설명해 주시려고 하는 교수님들의 열정이 좋았습니다. 1년 동안 한국어 교육 분야 전문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학사일정을 문자와 메일로 미리 알려주셔서 게으름 피우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공부비법 --

동영상 수업을 듣기 전 교안을 출력하여 눈으로 보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중 교수님께서 강조하는 부분이나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메모를 하고, 밑줄을 그어가면서 공부했던 것이 시험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업을 듣는 중 제일 고민이 되고, 어려웠던 것이 과제였습니다. 학기 초부터 과제 주제를 미리 숙지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집 근처 도서관에 가서 자료를 찾아보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여 과제를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참고문헌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생각한 내용을 많이 적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나의 계획 --

모든 과정을 마치고 한국어 교원 자격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은 봉사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으려고 합니다. 현재는 네팔에서 온 친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에 가서 한국어 학당을 오픈하여 운영해 보고 싶습니다.
단순히 언어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와 예절도 함께 전하면서 희망을 선물해 주고 싶습니다.

후배 학습자에게 하고 싶은 말 --

먼저 학습설계를 받으신 후 설계에 따라 충실하게 따라간다면 모든 학습자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라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단순히 한국어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문화 외교관으로서의 사명의식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명감이 있다면 훗날 멋진 한국어 선생님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